극사실주의 그림을 그리던 그가 극적으로 표현된 빛과 색감.
이 전문가는 최근 부동산 경기가 안 좋은 데다 공사비가 높아진 점도 큰 문제다.지역사회와 조합원 분위기가 풍선에 바늘을 갖다 대면 뻥 하고 터질 것 같은 긴장 상황이라는 것이다.
현장에서 만난 대조1구역 조합원들은 공사 중단이나 조합 내홍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길 꺼렸다.현대건설 관계자는 1월 3일 기자와 전화 통화에서 조합 집행부 부재로 공사를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돼 공사를 중단하고 불가피하게 유치권을 행사하고 있다면서 조합의 빠른 사업 정상화를 통해 조속한 시일 내 공사가 재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다만 향후 정상화 방안을 묻는 질문에는 구체적 답변을 피했다.
이런 상황에서 실제로 거래가 이뤄지기는 어렵다며 재개발이 원활하게 진행돼야 인근 공인중개사사무소도 같이 살 수 있는데.조합 집행부 부재로 공사비 1800억 체납되자 1월 1일 재개발 공사 전면 중단 조합을 둘러싼 갈등이 계속 곪다가 결국 터질 게 터졌다.
뜻을 같이하는 수백 명이 새로이 단체 카카오톡방을 만들어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는 게 조합원들 설명이다.
조합원들 골치 아파 죽겠다1월 3일 서울 은평구 대조1구역 재개발 공사 현장 출입문에 ‘공사 중단이라고 적힌 현수막이 부착돼 있다.두산아트센터에서 공연 중인 연극 ‘광부화가들이 이들의 이야기다.
이미 정치 양극화가 심한 사회다.뮤지컬과 영화로 잘 알려진 ‘빌리 엘리어트의 배경이 바로 이 시기의 더럼이다.
그리고 지금도 그곳에서 일하고 있는 광부들을 기억해 달라는 글귀를 보며 성탄절의 의미를 되새겼다.kr 더럼에 도착한 것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여전한 지난달 28일 아침이었다.